1. [엘비스]의 오스틴 버틀러 (Austin Robert Butler)
오스틴 로버트 버틀러(Austin Robert Butler)
출생 1991년 8월 17일(31세)/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국적 미국/직업 배우 /활동 기간 2005년 - 현재
주요작품
요가 호저스 (2016) - 헌터 캘로웨이 역
녀석들의 졸업백서 (2018) - 토머스 역
데드 돈 다이 (2019) - 잭 역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2019) - 찰리 "텍스" 왓슨 역
엘비스 (2022) - 엘비스 프레슬리 역
듄: 파트 투 (2023) - 페이드 로타 하코넨 역
더 바이크라이더스 (미정)
감독 배즈 루어먼/각본 배즈 루어먼, 크레이그, 피어스, 샘, 브로멜
제작사 배즈마크 필름스/배급사 워너 브라더스 픽처스
개봉일 2022년 7월 13일(대한민국)/시간 159분
제작비 8,500만 달러
시대를 뒤흔든 아이콘이자 전 세계가 사랑한 슈퍼스타 ‘엘비스 프레슬리’의 모든 것을 담아낸 영화 <엘비스>는 트럭을 몰던 무명가수 ‘엘비스’가 그를 한눈에 알아본 스타 메이커 ‘톰 파커’를 만나 단 하나의 전설이 되기까지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군 음악과 무대, 그보다 더 뜨거웠던 삶을 그린 이야기. 블루스, 로큰롤, 가스펠, 팝, 발라드까지! ‘엘비스’의 명곡 레퍼토리 <물랑 루주><위대한>< 개츠비> 바즈 루어만 감독의 압도적인 영상미눈과 귀가 황홀한 엔터테이닝 무비가 온다!
2. [이니셰린]의 콜린 파렐 (Colin Farrell)
콜린 파렐 (Colin Farrell)
직업 영화배우/출생일 1976.05.31
출생지 아일랜드 더블린 / 데뷔 1996년 영화 '핀바를 찾아서'
수상 2023.02 제38회 산타바바라국제영화제 외 16건
주요 작품
이니셰린의 밴시 (2023)
더 배트맨 (2022) 신비한 동물사전 (2016)
더 랍스터(2015)
토털 리콜 (2012)
킬러들의 도시 (2009)
감독: 마틴 맥도나/각본: 마틴 맥도나
제작사: 블루프린트 픽처스, 필름 4, 필름 4 /배급사: 서치라이트 픽처스
개봉일 : 2023년 3월 15일(대한민국) 시간 108분
국가 아일랜드,미국,영국
예고 없이 찾아온 절교 선언, 평온했던 삶이 뜨겁게 타오른다!
파우릭은 아일랜드의 시골 마을에서 누나와 단둘이 살고 있다. 그가 교류하는 사람은 오랜 절친 콜름과 마을 유일한 경찰의 아들 도미닉뿐이다. 어느 날, 콜름이 파우릭에게 절교를 선언하고 그를 피하기 시작한다. 일방적인 절교를 받아들일 수 없던 파우릭은 계속해서 그의 주변을 맴돌고, 이에 콜름이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하면서 둘의 운명은 전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3. [더 웨일]의 브렌든 프레이저(Brendan Fraser)
브렌든 프레이저(Brendan Fraser)
직업 영화배우/출생일 1968.12.03/출생지 미국 인디애나폴리스
데뷔 1991년 TV영화 'My Old School'
수상 2023.02.26 제29회 미국배우조합상 외 5건
경력 1998 피플지 가장 아름다운 50인 선정
브렌든 프레이저는 '조지 오브 정글'과 '미이라'미라'시리즈를 연달아 대성공시키며 전 세계적 스타가 됐지만 영화 촬영 중 생긴 부상으로 여러 차례 수술을 거치며 원치 않는 휴식기를 가져야 했다. 게다가 영화계 주요 인사에게 성추행을 당하는 충격적인 사건을 겪고 성대 결절과 우울증 등이 더해지면서 활동을 중단했다.
아픔을 이겨내고 다시 돌아온 브렌든 프레이저는 '더 웨일'로 베니스국제영화제 프리미어에서 7분간의 기립박수를 받으며 화려하게 복귀에 성공했다.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에 감격한 브렌든 프레이저가 극장에서 눈물을 훔치는 모습은 많은 이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공로상을 수상,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남우주연상 수상, 각종 비평가 협회상을 수상하는 등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브렌든 프레이저. 그의 부활을 고대하던 관객과 팬들은 '브레네상스(브렌든+르네상스의 합성어)'라는 태그와 함께 그의 복귀를 축하하고 있으며, GQ에서는 '올해의 인물'로 선정됐다.
《더 웨일》(영어: The Whale)은 2022년 개봉한 미국의 드라마 영화이다. 대런 애러노프스키가 감독을 맡았으며, 새뮤얼 D. 헌터의 동명 희곡이 영화의 원작이다. 제79회(2022년) 베네치아 영화제 황금사자상 경쟁후보작이다.
죽음을 앞둔 찰리를 가운데 두고 그를 간호하는 간호사 메리, 딸 엘리, 헤어진 후 처음으로 만나는 헤어진 전 부인 메리, 그리고 전도사 토마스와 얽고 설키는 대화는 그들이 어떻게 살아왔는가를 드러내주고 있고, 죽어가는 찰리를 위해 무언가를 하려 하는 마음들을 드러내 준다.
4. [애프터썬]의 폴 메스칼(Paul Mescal)
폴 메스칼(Paul Mescal
직업 영화배우/출생일 1996.02.02
출생지 아일랜드
아일랜드의 배우.
원래 축구 선수 지망생으로 유망주였으나 턱 부상으로 포기하고 연기로 진로를 틀었다. 이후 트리니티 칼리지 더블린 연기 학교인 리르 아카데미에 진학해 연기를 배웠다.
노멀 피플로 이름을 알렸으며, 로스트 도터, 애프터썬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아 라이징 스타가 되었다.
<애프터썬>에서 11살 딸을 둔 젊은 아빠 ‘캘럼’ 역을 맡아 섬세한 연기를 보여준 폴 메스칼은 인기 시리즈 [노멀 피플]로 유명한 배우로, 현재 차기작만 8편이 확정된 최고의 라이징 스타이다. 최근 리들리 스콧 감독의 <글래디에이터 2>와 리처드 링클레이터 감독의 20년 장기 프로젝트인 <메릴리 위 롤 얼롱>에 주연으로 캐스팅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더욱 화제를 모았다. <애프터썬>으로 타임지 선정 ‘2022 최고의 배우’로 뽑힌 폴 메스칼은 영국 아카데미(BAFTA)와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고담 어워즈 등 유수의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며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애프터썬
개봉 2023.02.01/ 장르 드라마
국가 영국, 미국/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1분
<문라이트> 배리 젠킨스 감독 제작 & A24 배급
타임지, 뉴욕 타임스, 버락 오바마 선정 ‘올해 최고의 영화’
전 세계를 놀라게 한 샬롯 웰스 감독의 데뷔작!
<애프터썬>은 20여 년 전, 아빠와 보낸 튀르키예 여행이 담긴 캠코더를 보며 이제야 알게 된 그 해 여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2022년 칸영화제 비평가주간에 초청돼 프랑스 터치상을 수상한 샬롯 웰스 감독의 데뷔작이다. ‘문라이트’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배리 젠킨스 감독이 제작을 맡아 공개 전부터 주목받았으며 칸영화제에서 찬사를 받으며 A24가 북미 배급을 맡아 더욱 화제를 모았다.
5. [리빙Living ]의 빌 나이 (Bill Nighy)
빌 나이(Bill Nighy)
직업 영화배우 출생일 1949.12.12. 출생지 영국
수상 2023.02.05 제43회 런던비평가협회상 외 5건
주요 작품.
2005년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슬라티바트패스트
2010년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 1부 - 루퍼스 스크림 저
2018년 행복의 단추를 채우는 완벽한 방법 - 앨런
2019년 명탐정 피카추- 하워드 클리포드
2019년 우리가 사랑이라고 믿는 것 - 에드워드
영국의 배우. 본명은 윌리엄 프랜시스 나이(William Francis Nighy)로, 대중들에게는 빌 나이(Bill Nighy)란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영국의. 세계적인 예술학교인 길드홀음악연극학교 출신으로, 다방면에 걸친 연기 능력을 갖추고 있다. 젊은. 관객들에게는 《캐리비안의 해적》의 데비 존스, 《언더월드》의 빅터처럼 차가운 악역으로 유명하지만, 코미디나 로맨스 작품에도 다수 출연한 바 있다. 《새벽의 황당한 저주》에서는 주인공의 의붓아버지로 후에 좀비가 되는 필립 역을,《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에서는 슬라티바트패스트로 출연했다. 해리 포터 시리즈에선 루퍼스 스크림 저로 출연.
리빙 Living, 2022
장르 드라마/ 국가 영국
러닝타임 102분/ 수상내역 43회 런던비평가협회상, 2023
감독 올리비에 헤르마누스
각본 가즈오 이시구로
원작 구로사와 아키라, 하시모토 시노부, 오구니 히데오의 영화 《이키루》
제작사 넘버 9 필름스,필름스, 인지니어스 미디어, 필름 4,필름 프로덕션스,프로덕션스, 영국 영화 협회
배급사 라이언스게이트 UK
출연 빌 나이, 에이미 루 우드, 알렉스 샤프, 톰 버크
"리빙"(영어: Living)은 2022년 개봉한 영국의 드라마 영화이다. 올리비에 헤르마누스가 감독을 맡았으며, 구로사와 아키라의 영화 《이키루》를 원작으로 한다.
후보 중 <이니셰린의 밴시>의 콜린 패럴이 독주 중으로 보인다. 콜린 패럴은 베니스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과 비평가 시상식 등 여러 시상식에서 거의 상을 싹쓸이하는 중이다 그 뒤를 뒤쫓는 다크호스로 <엘비스>의 오스틴 버틀러와 <더 웨일>의 브랜든 프레이저를 꼽을 수 있다. 오스틴 버틀러는 영화를 자신만의 카리스마로 끌고 갔으며 전례 없는 연기를 펼쳤다는 극찬을 받았다. “미라”의미이라” 인기 이후 각종 스캔들과 슬럼프로 필모그래피를 이어가지 못하던 브랜든 프레이저가 “더 웨일”로 인생연기를 펼치며 보여준 열연이 가히 미쳤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미국배우조합(SAG)상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이 상을 받은 배우가 오스카 트로피를 거머쥐지 못한 경우는 단 2차례다.2차례다. 체중에 큰 변화를 준 배우가 상을 수상하곤 했던 ‘오스카 체중 법칙’ 역시 프레이저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듯하다 과연 제95회95 오스카는 누가 거머쥘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