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슴의 왕' 유나와 약속의 여행, 지브리 스튜디오 판타지 애니메이션
사슴의 왕 The Deer King, 鹿 の 王 ユナ と 約束 の 旅 , 2021
모모노케 히메 ( 원령공주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를 잇는
지브리 스튜디오 의 판타지 애니메이션
5월 25일 극장개봉
장르 : 판타지
원작 : 우에하시 나호코
각본 : 키시모토 타쿠
감독 : 안도 마사시 , 미야지 마사유키
컨셉비주얼 : 시나가와 히로키 ( 品川宏樹 )
캐릭터 디자인 : 안도 마사시
콘티 : 안도 마사시 , 미야지 마사유키
작화감독 : 안도 마사시
음악 : 후쿠이 하루미 ( 富貴晴美 )
주제곡 : milet - One Reason
개봉일 : 일본 2022 년 2 월 4 일 / 대한민국 2023 년 5 월 25 일
상영 시간 : 114 분
원작 소설 [ 사슴의 왕 ]
‘ 아동문학계의 노벨상 ’ 국제 안데르센상 수상 작가, 우에하시 나호코
2015 년 일본 서점대상 1 위 수상 판타지 소설 ‘ 사슴의 왕 ’ 이 영화로 재탄생!
영화 < 사슴의 왕 >의 원작은 놀랍게도 소설이다. 강대한 츠오르 제국을 덮친 전염병 ‘ 미차르 ’, 고향을 지키고자 사투를 벌이는 전사들 ‘ 외뿔단 ’, 길들이긴 어렵지만 민첩한 특성으로 알려진 동물 ‘ 페이카 ’ 등 놀라울 정도로 독창적인 < 사슴의 왕 > 세계관은 국제 안데르센 수상 작가이자 ‘ 일본 판타지문학계 거장 ’ 우에하시 나호코의 손에서 탄생했다.
특히 , 중세 제국이라는 상상의 나라를 그리면서도 전염병의 특성과 전이 과정, 소수민족의 생활과 의식에 대한 실증적인 접근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평단과 독자의 사랑을 동시에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실제로 출간 후 2015 년 일본 서점대상 1 위, 제4 회 일본 의료소설 대상 수상, 현지 누적 판매 250 만 부를 돌파하며 화제를 불러일으킨 소설이다. 우에하시 나호코의 자연 속에 있는 인간들의 판타지를 그려낸 소설로 상 · 하권으로 구성되었다. 소수민족의 묘사가 뛰어나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19 시국의 세계를 예언했다는 평을 받으면서 2020 년부터 꾸준히 판매 부수가 증가한다고 한다.
원작자 우에하시 나호코
일본의 여성 인류학자이자 소설가. 1962 년 도쿄 출신.
판타지 소설 작가로 1989 년 《 정령의 나무 》로 데뷔했다. 《정령의 수호자 》 , 《 짐승의 연주자 에린 》 , 《사슴의 왕 》 등을 써냈다. 동양풍 배경 세계관을 주로 쓰며 정령의 수호자와 짐승의 연주자 에린 , 사슴의 왕은 Production I.G 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였다. 모두 애니화되면서 고퀄 액션씬이 나왔다.
원작자 우에하시 나호코는 “ 소설 「 사슴의 왕 」 은 길고 복잡한 이야기이다. 특히 , 원작에서 그린 문화와 의료, 바이러스와 면역, 생태계 이야기 등을 2 시간 안에 표현하기에 어려움이 있으리라 생각했지만 과연 다들 표현의 프로였다. 영화 < 사슴의 왕 > 은 소설 안에 있던 ‘ 타인을 생각하는 마음이 만들어 내는 것 ’에 집중해 드라마를 만들어주었다 ” 라며 영화화에 대한 소감을 전한 바 있다.
안도 마사시 安藤雅司 감독
일본의 애니메이터, 애니메이션 감독, 연출가.
출생 : 1969 년 1 월 17 일 생. (54 세 ) 히로시마현 출신. 후쿠야마시의 북쪽 지역이라고 한다.
극장판 작품 전문 애니메이터로 1~2 년을 들여 집중해 참여하기 때문에 참여 작품은 많지 않으나 참가 작품의 작화는 모두 높은 평을 받았다. 대학 재학 중에 스튜디오 지브리에 입사해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 모노노케 히메 > 등의 작화를 맡아 천재 애니메이터로 불린 인물. 독립 후에도 < 파프리카 > < 너의 이름은.> 등 전 세계적으로 작품성과 화제성을 인정받은 애니메이션의 작화감독으로 활약했다
그런 안도 마사시 감독의 첫 번째 장편 연출작이 바로 < 사슴의 왕 >으로 , 이번 작품에서는 감독은 물론 캐릭터 디자인과 작화감독까지 모두 전담해 압도적인 작화의 힘이 느껴지는 또 하나의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을 완성해 냈다.
[ 사슴의 왕 등장인물 ]
< 사슴의 왕 >의 판타지 세계관에 생명력을 불어넣은 목소리 출연진 역시 호화롭다. 먼저 영화 < 용의자 X의 헌신 >으로 한국 관객에게도 익숙한 배우 츠츠미 신이치가 살아남은 최후의 전사 반을 연기했다 . < 사슴의 왕 > 으로 애니메이션 성우에 처음 도전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만큼 , 중후한 목소리와 듬직한 존재감으로 영화의 무게중심을 완벽하게 잡아주었다.
이어 전염병 ‘ 미차르 ’에 대한 탐구심으로 가득한 천재 의사 홋사르는 영화 < 철벽선생 >부터 드라마 [ 롯폰기 클라쓰 ]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은 연기력으로 주목받는 배우 타케우치 료마가 , 반을 쫓는 수수께끼의 여인 사에는 와타나베 켄의 딸이자 < 버스데이 원더랜드 > 로도 유명한 배우 안이 맡아 캐릭터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사슴의 왕 유나와 약속의 여행, 지브리 스튜디오 판타지 애니메이션
반 - 츠츠미 신이치 ( 성우 )
소수민족의 전사대를 이끌던 단장으로 차오르 제국의 손에 부족민들과 아내, 아이를 모두 잃었다. 노예로 팔려가 소금 광산에 일하던 중 우연히 만난 여자아기를 양녀로 입양하여 키운다.
회사르 - 타케우치 료마
츠오르 제국 내의 권위 있는 천재 의사 청년으로 마신의 반려란 별명을 가졌다. 차오르를 유린하는 의문의 전염병을 연구하던 중 차오르의 존망을 결정짓는 위험한 역모를 알아챈다.
사에 - 와타나베 안
반을 쫓는 수수께끼의 여인
사슴의 왕 유나와 약속의 여행, 지브리 스튜디오 판타지 애니메이션
유나
아궁이 속에 버려져 울던 아기로 가족을 모두 잃은 반이 입양하여 키운다.
[ 사슴의 왕 줄거리 ]
“ 온 세상을 뒤덮은 전염병, 유일한 희망인 최강의 전사를 찾아라!”
한때 최강의 전사로 이름을 떨쳤던 반은 제국의 노예가 되어 소금광산에 갇히게 된다. 어느 날 밤, 갑작스레 들이닥친 들개의 습격에서 죽을 고비를 넘긴 반은 또 한 명의 살아남은 소녀 유나와 함께 소금광산을 탈출한다. 한편 , 미지의 전염병 ‘ 미차르 ’의 원인과 치료법을 찾던 천재 의사 홋사르는 습격의 유일한 생존자 반에게 치료의 실마리가 있음을 직감한다. 반을 생포하기 위해 수수께끼의 여인 사에가 그를 뒤쫓기 시작하고 , 살아남은 자와 살아남으려는 자들의 이해관계가 서로 교차하기 시작하는데 …
영화 < 사슴의 왕 >의 이야기는 소금광산에 갇힌 어느 노예 사내로부터 출발한다. 한때 최강의 전사로 이름을 떨쳤던 반은 전투에서 패한 뒤, 노예의 몸이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작스레 들이닥친 들개의 습격에서 죽을 고비를 넘긴 반은 또 한 명의 살아남은 소녀 유나와 함께 탈출한다. 한편 , 미지의 전염병 ‘ 미차르 ’의 원인과 치료법을 찾던 천재 의사 홋사르는 습격의 유일한 생존자 반에게 치료의 실마리가 있음을 직감한다. 반을 생포하기 위해 수수께끼의 여인 사에가 그를 뒤쫓기 시작하고 인물들은 더 큰 제국의 음모 속으로 빠져든다.
영화는 그 시작과 끝을 알 수 없기에 모두가 공포에 떨 수밖에 없는 전염병을 소재로 , 다양한 인간 군상은 물론 역경 앞에서도 굴하지 않는 자연의 경이로움과 피보다 더 진한 연대를 그리는데 더욱 초점을 맞췄다. 팬데믹을 통과해 낸 지금 우리에게 , 영화 < 사슴의 왕 > 은 강인한 생명을 향한 찬사이자 살아갈 용기를 주는 메시지가 되어줄 것이다.
[ ABOUT MOVIE ]
< 너의 이름은.>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을 만든 천재 작화감독 안도 마사시 연출!
미야자키 하야오가 발탁한 실력파 지브리 출신 애니메이션 드림팀 총출동
안도 마사시와 함께 감독을 맡은 미야지 마사유키 역시 스튜디오 지브리 출신이다. 25 세의 나이에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의 감독 조수로 발탁된 미야지 마사유키는 어디에도 구애받지 않는 세계관 구축과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환상적인 표현으로 정평이 난 애니메이션 연출가이다.
여기에 잡지 편집자를 거쳐 스튜디오 지브리에 입사한 키시모토 타쿠 각본, < 마녀 배달부 키키 > < 늑대아이 > 등을 담당했던 오노 히로시 미술감독까지. 지브리 출신의 애니메이션 드림팀이 함께 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영화 < 사슴의 왕 > 은 올봄, 극장에서 봐야 할 필람 무비로써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 용의자 X의 헌신 > 츠츠미 신이치 X < 철벽선생 > 타케우치 료마 X < 버스데이 원더랜드 > 안 일본 대표 명배우진의 목소리 출연 & 대세 싱어송라이터 milet의 파워풀한 주제가까지!
사슴의 왕 유나와 약속의 여행, 지브리 스튜디오 판타지 애니메이션
영화의 엔딩을 장식하는 주제가는 허스키한 보이스로 데뷔와 동시에 대세로 떠오른 싱어송라이터 milet( 미레이 )의 목소리로 채웠다. 2020 년 NHK [ 홍백가합전 ] 출연부터 2020 도쿄 올림픽 폐막식까지 놀라운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신예 milet 가 직접 쓴 주제가 ‘One Reason’은 극장을 나가는 순간까지 영화의 여운을 배가시킨다.
사슴의 왕 유나와 약속의 여행, 지브리 스튜디오 판타지 애니메이션
제국을 덮친 전대미문의 전염병과 마주한 제국, 팬데믹을 거쳐온 우리 모두에게 전하는 강인한 생명의 메시지와 연대! 2020 년 , ‘ 코로나 19’라는 전염병은 전 세계인의 일상을 송두리째 바꿔 놓았다.
전대미문의 전염병 앞에서 모두가 당황했던 그때, 일본에서 이 시국을 예언했다는 평과 동시에 판매 부수가 증가한 소설이 바로 < 사슴의 왕 >의 원작 소설이다. 그리고 영화 < 사슴의 왕 > 역시 ‘ 코로나 19’가 기승을 부리던 2021 년에 일본에서 개봉했다.
소설이 가진 압도적인 스케일로 오히려 영상화가 불가하다고 평가받았지만 천재 애니메이터 안도 마사시 감독을 필두로 한 최고의 제작진이 모여 영화화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 사슴의 왕 > 은 더욱 흥미롭다. 이처럼 < 사슴의 왕 > 은 원작이 지닌 독창적이고 방대한 세계관의 매력을 스크린에 고스란히 옮겨내며 , 관객들을 놀라운 팬데믹 판타지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초대할 예정이다. < 사슴의 왕> 은 5월 25일 극장 개봉을 하며 2003년 일본 애니메이션의 흥행 돌풍을 이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2023.04.24 - [개봉 예정작] - "인어공주" 할리 베일리 주연 실사영화 5월 24일 개봉
사슴의 왕 유나와 약속의 여행, 지브리 스튜디오 판타지 애니메이션
2023.04.26 - [개봉 예정작] - "플래시" DC스튜디오 6월개봉, 더 플래시 2차 예고편 공개
사슴의 왕 유나와 약속의 여행, 지브리 스튜디오 판타지 애니메이션